Campus

캠퍼스 사역
Our Ministry > Campus / 캠퍼스사역
OnIVF 2020-04-19 조회5,098회 댓글0건

[아벱생각]
[애뉴얼리포트] 이사장 인사말 '2020년 IVF는...'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링크 퍼가기

본문

Annual Report 애뉴얼리포트 2019 


2020년 또 한 해를 맞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IVF를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또한 날로 급변하는 캠퍼스와 세상 속에서 하나님 나라 복음 사역에 변함없이 함께 하시는 학생, 학사, 간사, 이사들과 IVF 운동을 위해 기도하고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9년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IFES 세계 총회가 열렸습니다. 전 세계 170개 국가에서 학생, 학사, 간사, 이사 등 1,100여명이 모였으며, 13개 국가가 IFES에 새로운 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전 세계 대학생들이 직면한 다양한 고통과 장벽에도 불구하고 복음만이 제공할 수 있는 '희망'의 근거와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했습니다. 한국에서는 9명(학생 4명, 간사 4명, 이사 1명)이 참석했는데, 2023년 인도네시아 대회에는 더 많은 IVFer들이 참가하기를 기대합니다. 

캠퍼스 환경은 날로 척박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낙심하지 않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전국 18개 지방회의 학생들과 그들을 섬기는 간사 및 이사들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전도전략부와 자료개발부를 중심으로 진행 중인 전도를 위한 새로운 접근과 자료 개발 작업이 열매 맺기를 기대합니다. 

대학가와 소리는 학생과 학사들이 현장에서 당면한 여러 주제를 참신하게 다루었습니다. 한국복음주의운동연구소는 다양한 학습 공동체를 형성하며 기독교 지성 개발을 위해 힘썼습니다. 이미 1,000권이 넘는 양서를 출간한 IVP는 여성, 비혼, 진화, 혐오, 인문학 등의 주제에 주목하며 동영상과 만화 등을 통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했습니다. 한국교회탐구센터는 과학과 신앙에 대한 이슈를 지속적으로 다루었고, 유튜브에 신학 블록버스터 채널을 새로 개설했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하나님 나라 운동에 박수를 보냅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에 앞서 우리 자신을 깊이 돌아보고 회개하며 각성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3ed986b7a73e1ca2a601f2eee4a3b676_1587277504_55.jpeg


지난해에는 우리에게 너무도 큰 아픔이 있었습니다. 그릇된 관행, 세대 갈등, 소통의 문제, 도덕적 문제, 무책임 등 우리 안의 부끄러운 부분이 많이 노출되었습니다. IVF가 더 윤리적이고 책임있는 공동체로 변화해야 할 것입니다. 서로를 귀히 여기고, 정직하게 소통하고, 옳고 그름을 제대로 분별하고, 상처 입은 자를 치유하고, 진정한 용서와 회복이 일어나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에 앞서 우리 자신을 깊이 돌아보고 회개하며 각성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캠퍼스와 세상 속의 하나님 나라 운동은 하나님을 바로 아는 일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선지자 요나는 하나님의 뜻을 누구보다 탁월하게 아는 것 같았지만, 정작 죄로 죽어가는 생명까지 아끼시는 하나님의 깊은 사랑은 몰랐습니다. IVF가 단순한 머릿속 지식이 아닌 하나님의 사랑과 깊은 뜻을 제대로 알고 실행하는 운동이 되었으면 합니다. 니느웨 백성을 구원하고, 불순종한 요나를 변화시키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을 의지합니다. 



2020년 1월 1일 

한국 IVF 이사장 주희재 목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